티스토리 뷰
목차
모두 기다리시는 BMW 5 시리즈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거두절미하고 빨리 소개해 드리죠~^^
해외에서 공개된 BMW 5시리즈 위장막 모습입니다.
얼마전 출시한 BMW 3시리즈 LCI를 시작으로 점점 변화하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 BMW입니다.
외관적인 모습은 패밀리 룩을 강조하기 위해 키드니 그릴은 그대로 사용하였지만 라이트와 프로그램의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 BMW 5시리즈 공격적인 디자인인 것에 비해 전혀 공격적인 디자인이 아닌 풀 체인지 된 BMW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6~7년 만에 풀 체인지를 시도하고 있는데요 외관상으로는 많은 변화가 없는데?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이제부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사이드미러와 범퍼
사이드 미러와 범퍼는 BMW 3시리즈 LCI와 거의 흡사 합니다.
하지만 기존 라이트 디자인은 기존 5시리즈와 거의 비슷합니다. 살짝 두꺼워진 정도입니다.
룸미러
기존의 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카메라 센서로 반 자율주행도 개선이 될 것 같습니다. 이유는 카메라 센서가 기존방식과 다릅니다. 기존 센서는 1개였다면 풀 체인지 모델에서는 2개의 센서의 모습이 보입니다.
이러한 것으로 미루어 보아 반 자율 주행을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습니다.
I DRIVE 8
최근 공개된 I DRIVE 8
최초로 적용된 IX 모델의 I DRIVE 8을 따라가면서 모든 모델에 I DRIVE 8 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뒷모습
위장막만 보고 무엇을 알 수 있냐 하시지만 테일 램프의 디자인도 진하게 두 줄로 나오지만 가운데 연결된 부분까지는 확인이 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쭉 이어져 있지는 않을 것 같은 테일 램프 입니다.
사이드
예전에는 사이드 스커트가 라인이 지면서 굴곡져 있었다면 일자로 떨어지는 사이드 스커트의 모습이 보여서 차체가 낮아 보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전기차로 나온 I5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뒷부분에 머플러가 없는 것으로 보아 전기차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릴
내연차에만 적용되는 액티브 에어스트림 키드니 그릴
BMW M5의 모습
전기차와는 다른 그릴을사용했습니다.
뿔 모양의 사이드 미러, I4와 같은 손잡이 디자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반으로 출력을 높여주고(고성능) 연비도 좋아집니다.
실내가 넓어질 것 같지는 않지만 모든 시스템이 간결해져 조금 넓어 보이지 않을까 합니다.
브레이크는 기존 디자인과 동일합니다. 와이퍼는 변경된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날짜는 내년 하반기에서 중반기 쯤 해외에서 먼저 공개되고
23년 하반기에서 24년도 쯤에 국내에서도 공개가 예상이 됩니다.
신형 벤츠 E클래스 풀체인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