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ㅊㅊ

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저희 부부는 커피를 아주 좋아합니다.

    아침마다 내려마시는 커피는 삶의 활력소 입니다.

    이것저것 많이 먹어보았습니다.

    돌체구스토, 네스프레소 머신을 이용하여 압출하는 형식의 커피도 먹었었고 

    스벅 캡슐뿐만 아니라 스틱형, 일리 등등 많은 커피를 먹어보았지만 좀 더 풍미 있게 커피를 마실 수 없을까 고민하던 중

    발뮤다 더 브루의 상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전화 한 통으로 주문 완료하였고 생각보다 일찍 도착하였지만 하자 제품이 와서 한 번의 교환이 이루어졌습니다.

     

    1. 상품의 외관

    사이즈: 14cm*29.7cm*37.9cm

    무게: 약 3.4g

    추출 사이즈: short, tall

    hot: 약 240ml, 약 360ml

    ice: 약 120ml, 약 180ml

    모드: hot, ice, cleaning

     

    2. 구성품

    본체: 위쪽 저작 패널에 전원 버튼, 모드 버튼. 컵 분량 버튼, 스타트 버튼이 있습니다.

    물탱크:  물탱크 옆쪽에 컵 분량 눈금이 그려져 있습니다.

    드리퍼: 거름종이를 놓을 수 있는 곳으로 이곳에 뜨거운 물이 분사되어 커피가 추출됩니다.  

    서버:추출된 커피를 닮을 수 있는 통 

    드리퍼 스탠드: 드리퍼를 올려 놓을 수 있는 작은 볼

    계량스푼: 분쇄된 커피를 계량하는 스푼

     

    3. 사용법

    *설치하기

    수평하고 안정적인 장소에 설치합니다. 뒷면에 약 10cm 이상의 공간이 있으면 물탱크를 쉽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온수 헹굼

    처음 사용하거나 장기간 사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온수 헹굼을 실행합니다.

    *커피 내리기

    원두커피 가루를 세팅합니다. 페이퍼 필터를 드리퍼에 세팅 후 계량스푼으로 컵 분량에 맞추어 원두커피 가루를 넣습니다.

    *물탱크에 물 채우기

    물탱크를 본체에서 분리(올리며 당기듯 빼냅니다.) 하여 컵 분량 눈금에 맞추어 물을 넣습니다. 물탱크 뚜껑을 닫은 후 본체와 연결시킵니다.

    *커피를 추출합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켠 후 모드 버튼을 반복하여 눌러서 모드를 선택합니다.

    컵 분량 버튼을 반복해 눌러서 컵 분량을 선택합니다.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추출을 시작하는데 약 4~7분 정도 소요됩니다. 

    추출이 완료되면 작동 표시 램프가 꺼졌는지 확인합니다.

     

    4. 장점

    발뮤다 더 브루의 장점은 독가적인 급수 방법과 섬세한 온도제어에 의한 새로운 추출방식이라는 것입니다.

    컵 분량, 모드 설정에 따라 급수 온도와 타이밍, 온수의 양을 섬세하게 제어하며 알싸한 맛이나 잡미를 억제하여 커피콩 본래의 특징을 선명하게 이끌어 냅니다.  진한 풍미와 깔끔한 뒷맛을 만들어 갑니다.

    커피를 추출할 때 나는 커피의 향과 진한 풍미가 동시에 느껴져 최상의 바리스타가 내린 듯한 맛이 일품입니다.

    스타벅스 커피콩을 분쇄 하여 시험을 해 보았는데 스타벅스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게 내려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산미를 좋아하지 않는데 적절하게 내려진 산미와 고소한 향이 정말 맛있어서 놀랐고 농도도 내가 원하는 농도로 커피를 내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주 진한 커피를 좋아하지 않아 레귤러 모드가 잘 맞았고 저희 남편은 진한 커피를 좋아해서 스트롱 모드가 잘 맞았습니다. 또한 아이스커피 모드가 있어서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먹을 수 있습니다.

     

    5. 단점

    커피맛도 좋고 버튼 조작도 어렵지 않지만 제가 꼽는 개인적인 단점은 커피를 추출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점입니다. 물론 드립 커피이기 때문에 정성이 들어가는 것은 맞지만 4~7분이라는 시간이 아침에는 황금 같은 시간이기 때문에 조금 더 빨리 커피가 내려지면 어떨까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번에 최대로 뽑을 수 있는 커피가 3잔 정도 이기 때문에 집에 손님이 3명 이상 오시게 되면 함께 커피를 마시기 어렵고 시간차를 두고 먹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그래서 이번에 손님 용으로 한 대 더 구입하는 분도 계셨습니다. 

     

    정말 제 돈 주고 제 나름 고가의 커피머신을 처음 사서 사용해 보았는데 맛은 정말 일품입니다. 

    그리고 처음 제품을 받았을 때 하자상품으로 한 번의 교환이 있었는데 너무 친절하게 응대해 주시고 빠른 대처를 보면서 서비스에 대한 부분도 최고임을 입증받았습니다.

    고민하시는 분들 고민 마시고 주문하셔도 됩니다.

    반응형